참조은 교정장치

세라믹 장치

세라믹 장치는 금속장치의 가장 큰 단점인 심미적인 부분을 보완할 수 있는 교정장치입니다.
금속 브라켓을 세라믹 재질로 바꾸어 외부 노출시 티가 나지않아 자연스럽게 보일 수 있으며 치료시 정밀도와 효율성에 있어서도 우수합니다. 와이어가 들어가는 브라켓의 슬롯에는 메탈로 라이닝이 되어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기능적으로도 우수합니다.

sera1
메탈교정장치

sera1
세라믹교정장치

설측장치

sera1

교정의 효과는 확실히! 교정기는 보이지 않게!

장치가 보이는 치아교정은 이제 그만~!
설측교정은 일상생활에서 장치의 노출이 없어 편리합니다.
설측교정장치는 치아 안쪽에 교정 장치를 부착하여 다른 사람의 눈에 띄지 않고 교정치료를 진행하는 방법입니다.
일반적인 교정장치와 기본적인 치료원리는 같으나, 장치의 특성상 숙련된 치과의사의 고도의 정밀함이 요구되는 치료이며, 그에 따른 장비가 필요합니다.

장점

1. 장치가 보이지 않아 남모르게 교정치료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2. 타 장치에 비해 심미적입니다.
3. 대인관계가 많은 성인들에게 적합한 치료입니다.

설측교정을 피해야 하는 경우

1. 만 18세 미만인 경우 : 보통 치아를 스스로 관리할 능력이 부족하기 때문에 권하지 않습니다.
2. 예민하신 분 : 정신적으로 작은 불편감도 견디기 어려운 분에게는 권하지 않습니다.
3. 치아자체의 길이가 너무 짧아서 교정장치를 부착하기 곤란한 경우에는 피해야 합니다.

콤비장치

sera1

장점만 쏙쏙~ 만족은 쑥쑥~

설측교정(윗니)과 세라믹 교정(아랫니)의 장점만을 모았다!
평소에 많이 노출되는 윗니는 설측교정장치를 부착하고, 상대적으로 노출이 적은 아랫니는 세라믹 교정장치를 부착하는 방법입니다.

왜 콤비교정일까요?

교정장치의 장점이 결합된 보다 효율적인 교정방법입니다.
눈에 보이지 않는다는 설측교정의 장점을 가지면서 눈에 덜 띄는 아래치아는 세라믹 교정을 통해 혀의 이물감과 발음 장애를 줄였습니다.
또한 설측교정에 비해 경제적입니다.

투명교정장치

보이지 않는 투명한 교정기 사이로 가지런해지고 있는 치아!

투명교정은 일반교정과 다르게 교정기를 끼고 있어도 티가 거의 나지 않기 때문에 외적으로 큰 부담감없이 시작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교정 치료기간도 4~8개월 정도로 짧아 학생을 비롯하여 직장인들과 사람을 대하는 일이 많은 사람들에게도 적합합니다.
투명교정은 환자의 개별 모델 상에서 치아를 재배열한 후 본인에게 맞는 투명한 특수장치를 제작해 치아의 이동을 유도합니다.
따라서 치아 교정을 위해 교정용 철사를 반복적으로 풀고 조이는 불편한 과정없이 치아 배열이 이루어져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교정방법입니다.

sera1

투명교정 방법

치아의 모형을 만든 후 개개 치아를 잘라서 조금씩 이동한 후 틀을 만드는 방법을 반복하여 올바른 위치로 치아가 이동할 때까지 순차적으로 여러개의 틀을 만듭니다.
이를 환자가 1~2주 마다 단계별로 갈아 끼면서 치아를 조금씩 이동시킵니다.
수면 시간을 포함하여 하루 17시간 이상 장착을 해야하며, 그 이하의 장착은 치료기간의 연장과 효과에 영향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