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주질환

참조은치과병원은 자연치아를 살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치주치료는?

치주질환은 흔히 풍치라고도 하는데, 잇몸이나 치아 뿌리, 잇몸 뼈 등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을 말하며 성인에서 자신의 치아를 잃게 되는 가장 큰 원인입니다.
병의 정도에 따라 치은염(GINGIVITIS)과 치주염(PERIODONTITIS)으로 나뉩니다.
비교적 가볍고 회복이 빠른 형태의 치주질환으로 잇몸 즉, 연조직에만 국한된 형태를 치은염이라고 하고, 이러한 염증이 잇몸과 잇몸뼈 주변까지 진행된 경우를 치주염이라고 합니다.

치주 질환의 진행단계

ye12

잇몸치료의 대상

• 잇몸이 아프다.
  • 잇몸이 붓고 피가 난다.
  • 잇몸이 내려가 있고 예전에 비해 치아가 길어졌다.
  • 몇몇 치아가 움직이고, 치아 사이에 틈이 보인다.
  • 많은 치석이 있는 것 같다.
  • 치아가 좀 흔들린다.
  • 입안에서 냄새가 나고 입맛이 나쁘다.

잇몸치료의 방법

정기적인 스케일링

가장 간단하고 건강한 잇몸관리를 위한 예방치료입니다.
잇몸치료의 가장 기본이며 치주염이 시작되기 전이라면 정기적인 스케일링만으로도 질환을 상당부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치주소파술, 치근활택술

스케일링만으로는 잇몸치료가 부족한 경우 치아의 보이지 않는 잇몸 속의 염증부위를 부분 마취 하에 좀 더 깊은 곳에 있는 염증 조직을 제거하는 치료입니다.

정기적인 검사

잇몸 정도에 따라 3~12개월에 한번씩 치과에 내원하셔서 검사 받으시고 잇몸치료를 받으시는 게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