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니

사랑니를 꼭 빼야 하나요?

사랑니가 밖으로 올바르게 나는 경우

칫솔이 닿기 어려운 곳에 사랑니가 났다면 충치가 생기기 쉽기 때문에 염증 발생, 구취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미리 발치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사랑니가 삐뚤게 나는 경우

다른 치아를 밀어서 치열을 불규칙하게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삐뚤게 자란다면 발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랑니가 누워서 자란 경우

사랑니가 누워서 자라면 앞에 있는 어금니 뿌리를 압박하기 때문에 염증, 충치유발을 야기합니다.

사랑니 빼는게 위험하지 않나요?

옆의 치아에 영향을 준 상태거나 신경관에 가까운 경우 CT촬영에 의한 정밀진단 후 수술에 의해 발치해야합니다.
발치 후 붓거나 아플수 있으나 일시적인 증상으로 시간이 지나면 사라집니다.
병원의 처방약도 잘 복용하여야 합니다.
개개인에 따라 위험도는 각각 다릅니다.
내원하시어 정밀 진단 후 본인의 상태를 상담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love1

참조은치과병원 사랑니 발치 시스템

– 첨단 디지털 3D장비를 통하여 환자분의 사랑니 상태를 정밀하게 진단합니다.
– 분야별 의료진 협진시스템으로 안전하고 정확한 수술이 가능합니다.
– 대학병원처럼 오래 기다릴 필요 없는 빠른 예약으로 약 2주 이내로 발치가 가능합니다.
– 수많은 사랑니 발치 경험 노하우 축적

매복치아의 발치

숨어있는 사랑니 발치의 경우 잘라내서 뽑아야 하므로 합병증과 통증의 가능성이 높습니다.
사랑니를 뽑았을 때 불편하거나 불편하지 않은 정도는 사랑니가 숨은 정도에 따라 환자분마다 증상이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